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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사

역사를 배웁시다!


웹있을 때까지

가상 철도 그대로 "존재하지 않는 가상의 철도"그래서 누군가가 존재하지 않는 철도 공상했다고하면, 그 시점에서 그 사람의 뇌에는 "가상 철도가 존재하고있다"는 것입니다 .웹있는 이전 존재하지 않는 상상의 철도를 표현하는 것은 좀처럼 쉽지 않았습니다 만, 철도와 압박이라고하는 형태로 눈에 보이는 형태로 할 수있었습니다.특히 모형의 레이아웃 등으로 옛부터 "◯ ◯ 철도 '라는 명칭을 작가가 누를 수 많은 단순히 레이아웃 이름으로 명명되는 경우도 적지 않았지만, 안에는 레이아웃으로 구현 한 ( 존재하지 않는) 철도의 세계에 대해 다양한 설정을주고 독자적인 세계관을 만들어 낸 것도 존재했다.그런 작품에 관해서는 작가가 머릿속에서 상상 한 철도의 세계를 모형을 사용하여 표현했다고도 말할 수있어 "철도 레이아웃"의 형태로 표현 된 가상 철도이라고 생각합니다.가상 철도의 동인지를 간행 한 서클로는 Ensaka Taku 씨가 관련된 OKET 간행위원회와 야마가타 철도 경영 연구회가 1990 년 중반에 활동 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웹 가상 철도 커뮤니티의 발생

1990 년대 중반 웹이 일반에 보급하기 시작하면, 인터넷에 웹 사이트를 공개하고 가상 철도를 표현하고자하는자가 나타나게되었습니다. 웹에 웹 사이트를 개설하는 것은 종이 등을 사용하는 방법 등보다 개인으로도 쉽게 정보 발신을 할 수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가상 철도 콘텐츠를 게시 한 웹 사이트가 언제부터 존재했는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기록에 남아있는 한, 1996 년 12 월 31 일에 개설 된 북 武 급행 전철 사이트가 현존하는 가상 철도 사이트에서 가장 오래된 부류로 간주됩니다.웹상에서 가상 철도를 공개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오면, 그 웹을 통해 같은 취미의 사람이 다른 가상 철도 사이트를 찾아, 혹은 자신이 만든 사이트를 홍보하거나 다른 취미들 과의 교류를 도모한다고 밝혔다 목적으로 커뮤니티 포털 사이트가 개설되게되었습니다.일반용 커뮤니티 사이트로의 선구는 1999 년에 개설 된 일본 가공 철도 협회 (초대)을들 수 있습니다. 운영자 측에 의한 등록 형 링크와 교류의 게시판을 갖추어 "가상 철도 커뮤니티의 선구자"를 스스로 선전하고있었습니다.기타 한때 동인지 출판 형태로 활동하고 있던 OKET 간행위원회 · 야마가타 철도 경영 연구회, 1998 년에 양자가 융합 함과 동시에 회원 용 커뮤니티 사이트로 VRS를 개설하고 있었지만, 2000 년 3 월 에는 일반적으로 개방되는 형태로 리뉴얼하고 등록하기 쉬움 · 고기능 점에서 일반용 가상 철도 커뮤니티 사이트로 선발이었던 일본 가공 철도 협회 (초대)를 넘는 인기를 얻었다.

커뮤니티의 혼란

2000 년부터 2001 년까지 Web 가상 철도 취미 계를 대표하는 2 대 커뮤니티 사이트 出揃い, Web상에서 가상 철도 취미 타깃의 확대에 크게 기여했다.하지만 Web 의해 언제든지 가상 철도를 공개 할 수있게 된 반면, 자칫 콘텐츠 제작보다 커뮤니티 사이트에 재료의 평가를 메인으로하는 가상 철도 취미들 (흔히 말하는 "회사 놀이 인 가상 철도 ")이 증가하고 예를 들어, 태풍이나 폭설 등 악천후 때마다 재료의 무차별 살포적인 평가가 쏟아하거나 또한 커뮤니티에서 참가자들이 문제를 일으키는 등 사회가 혼란 사태가 발생할 수 이 많아지고갔습니다.이러한 경향은 2001 년 9 월 11 일 미국에서 발생한 항공기 납치 동시 다발 테러가 VRS의 "보도 자료"에서 소재로 된 시점에서 최고조에 이르러, 겹쳐 쌓이는 문제의 영향도 당시 Web 가상 철도 계 최대의 커뮤니티 사이트였다 VRS는 이틀 만에 폐쇄되게되었습니다.이후 VRS 대신 커뮤니티 사이트의 재건이 시도되었지만, VRS 시대의 "내용 (콘텐츠)이 제대로없는 가상 철도"의 濫造과 "보도 자료"에 쓸모없는 정보의 범람과 또는 가상 철도 끼리의 진입 자체가 화제가되는 게시판의 형태 등에 싫증을 바르고 가상 철도의 내용 (콘텐츠) 자체를 더욱 향상시켜 나가자라는 움직임이 생겼습니다.어떤 결과 커뮤니티는 실질적으로 2 채널에 "그래 가공 철도."스레드, 링크 나 사이트 홍보의 역할을 포털 사이트는 가상 철도 NAVI과 이별, VRS를 실행하고 있던 당시와는 다른 형태 이갔습니다."그래 가공 철도."스레드의 논의는 지금까지별로 주목되지 않았던 가공 철도 제작 기술을 심화시켜 나가게 가상 철도 사이트에있어서 정작 가장 중요한 것 내용 (다른 에게 보이고 싶다 상상의 철도를 표현한 것)에 주력하는 경향을 낳고, 볼만한 가치가있는 가상 철도 사이트의 증가로 연결되었습니다.

개별 분산에

Web 가상 철도에서 가상 철도의 내용 (콘텐츠) 자체를 충실 하자는 움직임은 가상 철도 제작 기술의 향상과 보급에 기여했지만, 동시에 다른 가상 철도 사이트에 대한 견해가 어려워 질 것으로되어 그러한 움직임 따라 가지 않는 자들에 의한 "코테항 비판"(본래 익명 게시판 인 "2 채널"에 "그래 가공 철도."스레드에서 고정 핸들에 의한 평가가 판을 치고있는 것은 이상한 것이 아닌가라는 점이 비판되었다)을 발생 시키게되고 이후 사회에서 첨예으로 가상 철도 제작 론을 추구하는 움직임은 수습하고갔습니다.위의 "코테항 비판"이 배경에 있고, 그 다음은 철도 가공 판이나 가상 철도 채팅상에서 가상 철도 제작 론적 주제 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가 계속 전개되고, 인기 투표 인 가상 철도 사이 모에 토너먼트 (제 1 회 · 제 2 회)가 개최되는 등, 2002 년 ~ 2003 년 당시의 Web 가상 철도 취미 계 커뮤니티으로 비교적 고조된 상황에있었습니다.그러나 2003 년 7 월 홋타 사건이 발생,이 커뮤니티는 그 기능이 사실상 정지하게되어 가상 철도 커뮤니티 사이트는 이후 움직임이 적어갔습니다.가상 철도 포털 사이트로의 가공 철도 NAVI는 현재에 이르기까지 최대의 포털로서의 지위를 차지하고 있지만, 커뮤니티에 관해서는 그 기능을별로 가지지 않고, 다른 사이트가 맡고 있었기 때문에 각종 문제와 함께 커뮤니티 사이트 성쇠를 반복했습니다.홋타 ​​사건 이후, 특히 2000 년대 후반이되면 기호가 맞는 취미들끼리 커뮤니티를 만들고 분화하는 경향이 강해진 데, 과거 일본 가공 철도 협회 (초대), VRS의 2 대 커뮤니티 시대처럼, Web 가상 철도 취미 계를 대표하는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는 나오지 않습니다.그렇지만, 곳곳에 눈을 돌리면, Twitter 등의 커뮤니티 도구에서 특정 가상 철도 취미의 커뮤니케이션이되어 있고, 니코 니코 동화에서 가상 철도 동영상 UP 함과 동시에 커뮤니티가 발생하거나하면 경우 게시판 상 등에서의 가상 철도 취미들끼리의 교류는 계속되고 있으며, 커뮤니티가 분실했다는 것은 없습니다.또한 가상 철도 NAVI에서도 새로운 가상 철도의 등록은 여전히​​ 계속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사이트의 내용은 차치하고) Web상에서 가상 철도 취미 자체는 어느 정도 정착되어있는 상황에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기타 Web 이외의 모형과 동인지 의한 가공 철도의 표현을 지향하는 움직임도 많지는 않지만 지금은 건재합니다.